728x90
@IBOutlet(Interface Builder Outlet)
- 변수를 지정하는 것과 비슷한 원리로, 뷰객체가 가지고 있는 속성(프로퍼티와 메서드)에 접근할 수 있다
- 주로 UI 제어와 뷰객체를 명확하게 특정하기 위해 사용된다
왼쪽 원을 보면 점이 차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연결이 잘 됐다
@IBAction(Interface Builder Action)
- 사용자의 제스쳐를 통해 이벤트가 일어난 경우에 실행될 기능을 정의할 때 사용된다
왼쪽 원을 보면 점이 차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연결이 잘 됐다
UIKit
- 가장 대표적인 유저 인터페이스 도구
- 다양한 앱들이 모두 동일한 유저 인터페이스 도구를 이용하여 Scene을 구현하기 때문이다
- UIKit Framework -> 유저 인터페이스 도구를 통해 iOS 앱을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
UIViewController
- 앱의 뷰 계층을 관리하는 객체
- 디바이스 스크린 전체를 차지하는 Scene
- 모든 앱은 최소한 하나 이상의 ViewController로 구성되어 있다
- Scene의 구성 요소도 관리하고 Scene과 데이터 사이의 상호 작용도 관리한다
내부적으로 구현된 logic을 실행하고 그 결과로 얻어진 데이터를 컨텐츠로 만들어 화면으로 표현
- 목적에 따라 여러 종류로 나뉘며 보통 하나의 화면을 하나의 ViewController가 관리하게 된다
UITabBarController, UINavigationController, UIVewController, UITableViewController, UICollectionViewController 등
UIView
- ViewController 위에 UIView가 쌓이는 형태로 Scene 구성
- 목적에 따라 여러 종류의 UIView가 존재한다
UILabel, UITextField, UITextView, UIImageView 등
단축키
cmd + option + 방향키 < -> 코드 접기
'Tech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Day3 - 수업 정리 (0) | 2022.07.07 |
---|---|
[iOS] Day 3 - UITextField 활용 (0) | 2022.07.06 |
[iOS] Day 2 - Storyboard 상에서 Button 활용 (0) | 2022.07.05 |
[iOS] Day 1 - 수업 정리 (0) | 2022.07.04 |
[iOS] Day 1 - 스토리보드를 활용한 여러가지 화면 구현 (0) | 2022.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