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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urney Map
고객 여정지도는 서비스에서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고객의 동선을 예측하고 각 단계마다 어떻게 대응해야 할 과제들을 이해하는 방법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변수들을 이해하고 어떻게 이용하는 것이 타당한지에 대한 시나리오이다.
접근 방법
1. 고객 여정을 구분 할 수 있는 단계
2. 단계별로 고객이 행동하거나 경험 할 수 있는 핵심 행위
3. 단계에 따른 고객의 감정의 흐름
모바일의 경우 뎁스에 따라 작성하는게 좋음(Bad, Good)
개선과제와 해결방안도 추가하면 좋다
IA
Information Architecture는 즉 정보 건축을 말한다
서비스 안에 어떤 정보들이 구조화 되어 있는지 파악
단순히 IA를 구조화 하는 것이 아닌 서비스에 맞게 고치는 것이 중요하다
설명 부분이 중요하다 (항상 디스크립션의 중요성은 변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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