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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Day 1Article Day+16] Generative AI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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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rative AI 

최근 블로그에 기사를 분석하는 글을 올리면서 

제일 많이 작성한 주제가 생산형 AI이다 

구글과 마소가 경쟁하는 만큼 전세계의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은 만큼 흐름을 잘 읽어야한다고 생각한다


Generative AI Marketing

https://www.mobiinside.co.kr/2023/05/25/google-meta-ai/

 

[킵업더트렌드] AI 시대의 마케팅 - 구글과 메타의 생성형 AI 도입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킵업더트렌드] AI 시대의 마케팅 - 구글과 메타의 생성형 AI 도입 - 마케팅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www.mobiinside.co.kr

https://brunch.co.kr/@parkkyunga/93

 

ChatGPT는 마케팅에 어떻게 활용될까?

지난 11월 오픈 API 재단에 의해 출시된 ChatGPT(챗지피티)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한 달만에 1000만 명가입자를 돌파했다고 하고 ChatGPT와 대화를 통해 구글의 검색을 대체할 수도 있다는 등 여러가지

brunch.co.kr

마케터 관점에서 본 Generative AI 마케팅 활용 글을 보고 어떻게 활용할지 생각하던 와중에 기사를 접할 수 있었다

구글은 인간 마케터가 제공한 광고 소재를 바탕으로 생산형 AI를 활용해 새로운 광고를 만든다는 것이었다

메타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텍스트 배리에이션, 배경 이미지 생성, 이미지 아웃크롭핑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광고 플랫폼의 생성형 AI 도입은 광고 문구나 이미지 생성 혹은 베리에이션 등 광고 소재 제작이라는 측면에서 마케터의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이라 기대가 기사의 내용이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생산형 AI의 방향이 조금이나마 윤곽이 잡히는 시기는 이번년도 하반기라 생각이 된다

구글도 ChatGPT를 대항하기 위해 람다와 바드를 만들고 

마소도 ChatGPT의 버전 상향과 빙에 도입을 하고 있고

국내의 경우 네이버가 하반기 하이클로바에 한국어가 학습된 AI 도입을 목적으로 하반기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현재는 처음 시장에 드러나서 사람들에게 단순 작업만 도와주는 기능이라면

하반기에는 발전속도와 비례하여 복잡한 작업을 처리하고 

더나아가 사람들의 직업까지 집어 삼키는 정도의 학습능력을 습득 할 수 있다

이런 Flow를 파악하고 대응해야 주객전도가 아닌 AI의 주인이 되어 활용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