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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Day 1Article Day+15] 통합 멤버십 구축을 하는 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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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에 도전 할(지금도 하고 있지만) Toss

 


https://biz.sbs.co.kr/article/20000119562

 

토스도 통합 멤버십 구축…카카오페이와 맞불 '승부'

[앵커]보통 카페나 편의점, 백화점 등에서 결제할 때 핸드폰 번호나 애플리케이션으로 포인트를 적립하는 경우가 많죠.하지만 카카오페이 앱에선 바코드 하나만으로 여러 가맹점의 멤버십을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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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가 카카오페이가 도입한 통합 멤버십 구축을 한다고 밝혔다

이는 QR을 통하거나 바코드를 통해 가맹점 마다 바로 적립하는 방식이다

토스는 최근 금융위원회에 카카오페이 처럼 멤버십에 대한 부수업무를 신고하면서 도입 한다는 것이 수면위로 올라왔다

도입 될 경우 사용자들의 앱 내의 Reatain은 더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기존에 통합으로 묶인 상품들에서 확장되어 멤버십까지 통합이 되는 것을 시사한다

다만 MAU의 숫자에서 토스 대비 카카오페이가 800만 가량 더 높아서 기존의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쓰지 않고

토스를 써야하는 이유를 사용자에게 충분히 납득시켜야 

유저들이 서비스를 쓸 이유가 생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