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이 초개인화 API를 도입했다
초개인화 API
https://zdnet.co.kr/view/?no=20230605092230
이번 계약으로 업스테이지는 지난 3월 공개한 추천 API 시스템을 롯데온에 제공할 계획이다. 업스테이지는 지난해 패션 커머스 브랜디에 추천 AI팩을 공급, 브랜디 창립 후 첫 흑자전환을 도운 바 있다.
-> 실제로 현재 브랜디에서 사용하는 API로 사용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를 개인만을 위한 정보를 받아오는 방식이다
업스테이지와 롯데온은 약 2년 동안 AI 기술 도입을 위해 협력해 왔다. 업스테이지는 롯데온의 커머스 관련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기술력을 꾸준히 고도화했고, 이커머스에 가장 적합한 AI 모델을 만들어 롯데온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런 노력은 올해 1월부터 진행한 4차례 테스트에서 빛을 발했다. 두 기업 측은 1차부터 마지막 4차 테스트까지 추천 영역에서 구매 전환율은 꾸준히 상승했다는 입장이다. 마지막 4차 테스트에서는 1차 테스트와 비교해 구매 전환율이 30% 개선되는 수치를 기록했다. 양사는 성능 개선을 통해 추후 구매 전환율을 초기와 비교해 50%까지 올리는 것으로 목표로 뒀다.
-> 2년 동안 꾸준하게 AI 모델을 활용하였고 결과는 데이터 상으로 좋게 나왔다
Generative AI 시대에서 초개인화는 빠져서는 안되는 트랜드 키워드이다
초개인화를 도입하려면 충분한 데이터가 필요하고 검증된 분석이 필요하다
만약 기획 단계에서(개발을 생각하지 않은) Generative AI를 활용한 서비스를 기획할거야!
이럴 경우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갖추고 사용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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